안녕하세요! 이미지다입니다!

오늘 제가 추천해 드릴 로판 웹툰은 <녹음의 관>이라는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웹툰입니다

아직 미완결이지만 소설까지 다 읽었던 저는 너무 재미있게 봤던 작품이랍니다. 그럼 <녹음의 관>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카카오웹툰 녹음의 관 표지

줄거리

*약간의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남자 주인공에게 트라우마를 남긴 계모의 딸에 빙의했다.

'아니, 하필 왜 이쪽이야?'

이 모든 것은 내가 열다섯 살 때 쓴 소설 속 안. 괜찮아, 어떻게든 널 행복하게 만들어줄게. 내가 이 소설의 원작자라고!

이리저리 노력했지만, 결국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둘만 남게 되었는데... 산더미 같은 빚과 경계하는 남주의 눈초리. "저는 단 한번도 누님을 가족이라 생각한 적이 없습니다." 남주 행복 프로젝트, 열심히 실천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왜 나를 가족으로 인정해주지 않는거니? 남주가 공작이 되기 전까지 나, 무사히 살아남을 수 있을까?

주인공이 빙의한 란 로미아 드 라치아는 자신이 15세 때 썼던 소설 '영원한 사랑'에 등장하는 유스타프의 의붓누이입니다. 유스타프보다 2살 연상이며, 원래 기사의 딸이지만 어머니가 선대 라치아 공작과 재혼하면서 공작가에 입적되었는대요. 나무에서 떨어진 유스타프에게 깔려 사망한 후, 주인공이 빙의하게 됩니다.

란은 자신이 유스타프의 인생을 꼬아놓았다는 죄책감 때문에 유스타프를 보호하기 위해 누나 역할을 하며 아카데미로 보내고 편지와 용돈을 챙겨주는 등의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어느 날 유스타프를 보러 가던 부모님과 동생이 교통사고로 사망하게 되고, 란은 유스타프를 대신하는 2년간의 임시 가주가 됩니다. 이후 란은 양부인인 선대 공작의 무관심과 어머니의 사치, 회계관의 부정 등으로 망가진 라치아 공작령을 회복시키기 위해 노력하며, 유스타프에게 풍요로운 삶을 안전하게 제공하기 위해 사업을 시작합니다.

란은 전생의 기억을 이용하여 공작가를 성공적으로 부흥시키며 실세로 거듭나게 됩니다. 하지만 자신의 역할은 단순히 유스타프에게 공작가를 물려주는 것뿐이라고 생각하고 유스타프에게 공작위를 물려주고 공작령을 떠나 살 준비를 하게 되는데....

후기

녹음의 관은 제가 로판에 빠진 초창기쯤 보았던 웹툰입니다.

소설 보단 웹툰을 선호하는 저는 원작 소설은 잘 읽지 않는 편인데 <녹음의 관> 은 제가 원작소설까지 읽은 작품입니다. 아직 미완결 작품이라 나와있는 회차를 다 보고 다음 이야기들이 너무 궁금해 소설을 찾았고 완결까지 결제를 했는데요. 2년 전쯤 처음 보기 시작해 소설을 한 4번 정도 정주행 한 것 같네요.

소설로 완결까지 다 읽었지만 웹툰 작화가 너무 이뻐서 웹툰도 최신화까지 빠짐없이 다 보고 있는대요. 녹음의 관은 스토리도 탄탄하고 주인공인 란이 원작의 흐름을 알고 있어서 그런지 여러 일을 척척 해결해 가고 사업적으로도 잘되는 능력 있는 여주라서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녹음의 관은 보다 보면 로맨스에만 집중을 두지 않고 스토리적으로 아주 탄탄한 면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고 '엘프, 드워프, 정령' 등의 판타지 요소가 들어있어 스토리가 흥미롭습니다.

주인공이 남주를 원작의 여주랑 이어주려고 하는 내용이 있는데 그 시기엔 살짝 답답했지만 전체적으로 큰 고구마 없이 진행되는 작품입니다. 제가 정말 재미있게 읽은 만큼 여러분에게도 적극 추천드려요. 미완결작이라 웹툰을 다 보시면 저처럼 소설을 찾게 될지도 모르는데 소설로 읽어도 아주아주 재밌답니다. 

그럼 다음 로판 추천도 기대해 주세요!

↓ 다른 로판웹툰추천글 보러가기 ↓

https://imageda.com/15

 

완결로판웹툰 추천!

안녕하세요! 이미지다입니다! 오늘은 카카오웹툰에서 연재한 그녀가 공작저로 가야 했던 사정이라는 웹툰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이 작품은 완결웹툰으로 몇 안돼는 로판완결작중 인기 있는

imageda.com

 

'웹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잔잔하게 읽기 좋은 로판웹툰추천 !  (1) 2023.07.13
정주행 하기 좋은 로판웹툰추천!  (0) 2023.07.12
완결로판웹툰 추천!  (0) 2023.07.07

+ Recent posts